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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nity 게임 개발 숙련 1주차
기초도 아직 다 이해를 못했는데 숙련주차라니....
(1) 플레이어 만들기
>>인풋시스템으로 플레이어의 기본 동작들을 정해준다.
그 후 PlayerController스크립트를 작성했는데 대부분 이해는 하지 못하고 거의 따라만 치는 수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었는데, y값을 움직이는데 x값을 변화해준다는 메서드였다.
y를 움직이는데 왜 x가 변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답은 바로 '축'을 기준으로 바라보는 것이었다.
y축을 잡고 움직이면 시선이 양 옆으로 움직이게 되니 x가 움직인다는 것이었다!
>>3D에서는 collider와 Rigidbody가 2D라는 표시가 없다!
>>잘 보이진 않지만 이동하고, 점프할 수 있는 플레이어다.
마무리
또다시 새로운 조가 배정됐고 개인과제가 시작됐다!
아직도 C#은 능숙하지 않고, 유니티 입문강의도 제대로 이해를 못하고 다 보지도 못했는데 숙련이라니ㅠㅠ
일단 3D강의를 들을 수 있을만큼 듣고 이번엔 개인과제를 좀 제대로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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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용이 뒷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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