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 keyword="추가작업";
1. 알고리즘 코드 카타
(1)나머지가 1이 되는 수 찾기
<나의 솔루션>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for(int i = 1; i<=n; i++)
{
int remainder = n % i;
if(remainder == 1)
{
answer = i;
break;
}
}
return answer;
}
}
>>나머지가 1이 되자마자 break를 걸어주어 for문에서 빠져나오도록 해야한다!
2. Team Project : CodingPlease
(1) 플레이어를 향해 발사되는 총알
GameObject target;
public float speed = 5.0f; // 이동 속도를 public 변수로 설정하여 에디터에서 조절 가능하게 함
void Start()
{
target = GameObject.Find("Player");
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0f, 0f, getAngle(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target.transform.position.x, target.transform.position.y));
}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Vector2.right * speed * Time.deltaTime);
}
float getAngle(float x1, float y1, float x2, float y2)
{
float dx = x2 - x1;
float dy = y2 - y1;
float rad = Mathf.Atan2(dy, dx);
float degree = rad * Mathf.Rad2Deg;
return degree;
}
>>어제 저녁 혼자 끙끙 머리 싸매다가 팀원님이 던져주신 코드로 해결!
(2)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을 이렇게나 잔뜩 만들어 놨는데 Dead로 넘어가는 게 잘 안돼서 결국 게임상 구현시키지는 못했다.
에셋도 한땀한땀 캡쳐해서 배경 지우고 넣어 놨는데 생각보다 활용한 것들이 많지 않아 아쉬웟다.
메인화면에 플레이어인 천진반이 왔다갔다하는 애니메이션도 만들었다.
마무리
하루종일 에셋 찾고, 나의 지분이 크진 않지만 추가구현사항들 보고, 회의하고 ReadMe작성 등등
하루가 바쁘게 흘러갔다.
밤늦게까지 애니메이션 제작하고 적용시키려고 하느라 쉴틈은 없었지만 게임이 완성도 있게 되어가는 것같아 뿌듯했다.
.
.
.
with 요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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