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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_뉴비일지

내일배움캠프 Unity 26일차 TIL - 목표달성

string keyword="목표달성";

1. 알고리즘 코드 카타

 

(1) 약수의 합

 

<나의 솔루션>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int remainder;
    for(int i=1; i<=n ;i++ )
    {
        remainder = n % i;
        if( remainder == 0)
        {
            answer += i;
        }
    }

    return answer;
}

 >>약수들을 어떻게 구할까 생각해보니 나누었을 때 0으로 떨어지면 그게 나의 약수들아닌가!? 해서 생각보다 간단하게 코드를 짰다!

 

2. Team Project : CodingPlease

 

(1) MonsterController로 몬스터생성 관리하기

 

양쪽에서 나타나는 몬스터를 따로 만들지 않고 하나로 관리하기 위해 MonsterController를 새로 만들었다.

 Vector3 direction;
 float limitX = 9.4f;
 float speed = 3f;
 
 void Start()
{
    SpawnPosition();

    InvokeRepeating("ShootingBullet", 0.0f, 0.5f);
}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direction * Time.deltaTime;
    if (transform.position.x < -limitX || limitX < transform.position.x)
    {
        Destroy(gameObject);
    }
}

void SpawnPosition()
{
    float[] randomX = new float[] { 9.3f, -9.3f };
    int rndX = Random.Range(0, randomX.Length);
    if (rndX   == 0)
    {
        float x = randomX[0];
        float y = Random.Range(-4.3f, 4.5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

        direction = new Vector3(-speed, 0, 0);
    }
    else
    {
        float x = randomX[1];
        float y = Random.Range(-4.3f, 4.5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

        direction = new Vector3(speed, 0, 0);
    }
}

>>몬스터 프리팹을 하나로, 컨트롤러가 양쪽에서 생성할 수 있게 만들었다!

배열을 활용할 생각을 빨리 하지 못해서 아쉽긴 했지만 이제라도 만들어 낸 것이 뿌듯했다.

 

마무리

목표했던 기능을 구현하고 팀원들과 이야기 하며 버그도 고치고, 적용시킬 에셋도 알아보았다.

점점 게임이 완성되어 가서 기뻤다!

내일은 더 구현시킬 사항들을 의논하고 나도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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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눈꼽과 함게하는 용이의 셀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