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 keyword="목표달성";
1. 알고리즘 코드 카타
(1) 약수의 합
<나의 솔루션>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int remainder;
for(int i=1; i<=n ;i++ )
{
remainder = n % i;
if( remainder == 0)
{
answer += i;
}
}
return answer;
}
>>약수들을 어떻게 구할까 생각해보니 나누었을 때 0으로 떨어지면 그게 나의 약수들아닌가!? 해서 생각보다 간단하게 코드를 짰다!
2. Team Project : CodingPlease
(1) MonsterController로 몬스터생성 관리하기
양쪽에서 나타나는 몬스터를 따로 만들지 않고 하나로 관리하기 위해 MonsterController를 새로 만들었다.
Vector3 direction;
float limitX = 9.4f;
float speed = 3f;
void Start()
{
SpawnPosition();
InvokeRepeating("ShootingBullet", 0.0f, 0.5f);
}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direction * Time.deltaTime;
if (transform.position.x < -limitX || limitX < transform.position.x)
{
Destroy(gameObject);
}
}
void SpawnPosition()
{
float[] randomX = new float[] { 9.3f, -9.3f };
int rndX = Random.Range(0, randomX.Length);
if (rndX == 0)
{
float x = randomX[0];
float y = Random.Range(-4.3f, 4.5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
direction = new Vector3(-speed, 0, 0);
}
else
{
float x = randomX[1];
float y = Random.Range(-4.3f, 4.5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
direction = new Vector3(speed, 0, 0);
}
}
>>몬스터 프리팹을 하나로, 컨트롤러가 양쪽에서 생성할 수 있게 만들었다!
배열을 활용할 생각을 빨리 하지 못해서 아쉽긴 했지만 이제라도 만들어 낸 것이 뿌듯했다.
마무리
목표했던 기능을 구현하고 팀원들과 이야기 하며 버그도 고치고, 적용시킬 에셋도 알아보았다.
점점 게임이 완성되어 가서 기뻤다!
내일은 더 구현시킬 사항들을 의논하고 나도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해봐야겠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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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눈꼽과 함게하는 용이의 셀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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