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_뉴비일지

내일배움캠프 Unity 33일차 TIL - 배움의 즐거움

 

string keyword="배움의 즐거움";

 

오늘은 10시까지 과제를 제출하고, 남은 시간은 개인 공부를 하며 보내기로 했다.

 

1. 스탠다드 세션 1-3회차

 

디버깅이 아직 익숙하지 않았는데 첫 강의가 디버깅이라 매우 유용한 디버깅방법을 알 수 있었다.

그동안은 F10과 F11을 잘 구분하지 못해 무지성으로 눌러서 원하는 과정을 볼 수 없었다.

중단점을 걸고 차근차근 찾아가며 어디에 쓰이고 어떻게 정의되어 있는지 이동하며 알아가는 것이 진짜 디버깅하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값형,참조형과 클래스, 상속, 오버라이딩 등을 들으며 다시한번 학습하는 것도 재밌었다.

4회차는 내용이 나에겐 아직 조금 어려워서 좀 더 공부 한 다음 나중에 들을 예정이다.

 

2. unity 게임 개발 숙련

 

(1) 인벤토리 만들기 & 아이템 사용하기

 

인벤토리 창을 만들기 위해 Canvas를 하나 추가해 준다.

아이템 슬롯을 Prefab으로 만들고 14개를 만들어 줬다.

그리고 아이템들의 정보나 착용 및 해제, 버림 버튼을 생성해준다.

 

마무리

숙련강의를 듣다가 집중력이 떨어져서 다 못들었다.....

내일 이어서 듣기로 하고 오늘을 다른 개인공부를 해야겠다.

 

.

.

.

with 뚱요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