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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_뉴비일지

내일배움캠프 Unity 6일차 TIL - 헤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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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주차가 시작되고 새로운 조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다.

오전에는 발제강의와 팀 회의를 하고 난 문법 종합반에 들어가는 대신 어제 못다한 5주차 강의를 듣기로 했다.

 

 

1.배경음악 넣기

 

배경음악은 게임이 플레이 하는동안 계속 재생되어야 하기에 audioManager폴더를 따로 생성해 준다.

 

void Start()

>>게임이 시작될 때
{
    audioSource.clip = bgmusic;
    audioSource.Play();

>>bgmusic을 재생.
}

 

2. 광고 넣기

 

이부분에서 강의자료와 내가 사용하는 유니티의 버전이 달라 한참을 헤멨다.

버전을 낮춰 보기도 하고, 원래 버전에서 광고를 넣을 수 있다고 하는 방법들을 따라해 봤지만..

낮춘 버전에선 프로젝트가 안열리고 , 새로 만들어지지도 않는다ㅠㅠ

3-4시간 동안 헤메다가 결국 망해서 스킵..나중에 시간을 내서 다시 해봐야겠다.

 

3. 문법종합반 1주차

 

C#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다시 배울 수 있는 강의!

기초문법을 사전 캠프 때 공부하긴 했지만, 거의 혼자 독학식이라 어려움이 많았다.

매우 쉽게 설명해 주시는 강사님과 같이 공부하니 이해가 더 잘된다!

 

(1)이스케이프 시퀸스

>>역슬래시의 많은 활용법

ex) Console.WriteLine("야옹이는 \"야옹\"");

출력->야옹이는 "야옹"

이렇게 문자열안에 포함하여 사용을 한다.

 

(2)주석

 

코드를 설명해주는 주석을 달아야 할 때가 있다.

 

//는 한줄짜리 주석

/* */는 두줄이상의 주석

 

(3)변수

 

변수 사용 시 개발자들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규칙이 있나보다.

 

PascalCase : 클래스나 메서드 같은 다른 변수들을 아우르는 큰 집 같은 놈들은 첫 글자를 대문자로, 이후 단어도 대문자로 쓴다.

ex) GameManager

anmelCase : 변소소한 변수들로, 첫 글자는 소문자로 쓰고 이후의 글자를 대문자로 쓴다.

ex) attckDamage

 

(4)형변환

 

명시적 형변환은

ex) int num1 =1 0;

long num2 = (iong)num2;

와 같이 괄호 안에 자료형을 넣어서 일시적으로 형변환을 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암시적 형변환은

ex) byte num1 = 10;

int num2 =  num1;

처럼 작은 타입에서 큰 타입으로 변할 때

 

또는

 

float result = 1;

처럼 1뒤에 f를 붙이지 않았지만 int 값이 아닌 float값으로 판단해 주는것이다.

 

(5)Split

 

오늘 새로 알게 된 함수.

Console.ReadLine으로 콘솔에서 입력을 할때 띄어쓰기를 인식하여 배열로 만들어 준다.

10 20

이라고 입력을 할때 10과 20을 따로 출력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오늘의 마무리  

광고 넣기에서 시간을 너무 소모해서 문법강의를 많이 듣지 못했다.

심지어 해결도 되지 않아서 시간만 버린 셈..

더 늦기 전에 건너뛰고 문법 강의에 손을 댄 내 자신을 칭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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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용이발바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