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 keyword="어려워";
1.알고리즘 코드 카타
(1)짝수의 합
<나의 솔루션>
>> 아닠ㅋ 제한사항이 0부터 1000까진데 100까지로 잘못보고 어제부터 이거 하나만 매달렸다.
뭐가 잘못된 것인지 몰라 코드를 여기저기 수정하다보니 저렇게 더럽게 되었다.
for문 한줄로도 가능하지만 다시 수정하기 귀찮아서 그대로 제출
2. TopDownShooting
(1)조준시스템
무기를 장착해주고 조준을 하기 위한 작업을 해준다.
<TopDownAimRotatiom>
>>마우스가 우측아래에 위치해 있는데 마우스 방향으로 활의 방향도 잘 따라온다.
(2) 공격시스템
<TopDownCharacterController>
<TopDownShootiong>
>>공격할 때 나갈 화살prefab을 만들어 주고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PlayerInputController>
>>마우스 클릭에 따라 화살이 잘 복제가 된다.
(3) 스텟 만들기
<CharacterStats>
<AttackSO>
<RangedAttackData>
CreateAssetNemu를 해주면 유니티에서 다음과 같이 메뉴를 생성할 수 있다.
>>C#에서 작성한 대로 스텟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났다!
>>Player에 스크립트를 먹여주면 baseStats를 설정할 수 있다.
마무리
너무 어렵다...............
어제 오늘 강의를 다 들으려 했는데 어려워서 이틀동안 반도 못들었다ㅠㅠ
이래서 개인과제 시작이나 할 수 있을 지 걱정이 된다.
일단 이해가 되든 안되든 코드를 따라 쳐보고 유니티에 그대로 실행되는지 보고 있는데 신기하게도 잘 작동한다.
주말에 무적권 보충공부를 해야겠다!
.
.
.
with 그나마 서로 친했던 애기용이요비
'개발자_뉴비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Unity 21일차 TIL - 사라진 화살 (0) | 2024.01.22 |
---|---|
주말 TIL_01 (0) | 2024.01.21 |
내일배움캠프 Unity 19일차 TIL - 드디어 UNITY! (0) | 2024.01.18 |
내일배움캠프 Unity 18일차 TIL - 마무리01 (0) | 2024.01.17 |
내일배움캠프 Unity 17일차 TIL - null (0) | 2024.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