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 keyword="밤샘 Ending";
1. 알고리즘코드카타
(1) 자연수 뒤집어 배열로 만들기
<나의 솔루션>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long n)
{
string strN = n.ToString();
int[] answer = new int[strN.Length];
for (int i = 0; i < strN.Length; i++)
{
answer[strN.Length-i-1] = int.Parse(strN[i].ToString());
//Array.Reverse(answer);
}
return answer;
}
}
>>n을 string형태로 만들어 길이를 잡아주고, for문을 돌릴 때 strN.Length - i - 1를 해주어 거꾸로 배열이 만들어지게 만들었다. 예를 들어 n이 842156라면 strN.Length(길이)는 6개이고, strN.Length - i - 1에서 배열의 첫번째는 6-0-1=5 이므로 5번째인 6이라는 숫자가 맨 앞 순서가 된다. (i는 0부터 시작하니까)
며칠째 못하다가 구글링의 도움을 좀 받았다.
2. Team Project
그동안 팀프로젝트로 너무 바빠서 TIL을 못썼다...ㅜㅠ
내가 맡은 UI부분은 어찌저찌 튜터님과 팀원분들의 도움을 받아 끝냈고, 발표준비 및 리드미 작성, 기타 프로젝트 마무리를 밤을 새가며 다같이 고생했다.
발표도 시간내에 무사히 끝낸것 같다. 첫발표를 맡았는데 재밌는 경험이었다.
결과물은 다른 팀에 비해 아쉬웠을지 몰라도 컨셉질 하나는 우리 팀이 최고였다는 생각이 든다.
미소녀와 타워디펜스라니!ㅋㅋㅋ
그리고 이번 팀에서도 즐겁게 소통하며 협업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웠다. 굉장히 즐거웠고 서로 힘든부분, 진행부분, 도울 부분 모두 이야기하며 팀이 팀답게 2주를 보냈다!
그래도 역시나 이번에도 나의 실력은 모자라서 게임자체를 구현하는 부분에선 큰 역할을 차지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웠다. 이 아쉬움은 어째 매번 남는듯..ㅠㅠ
>>시연영상
마무리
이번 UI를 작업하면서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과 그 데이터들을 적재적소에 잘 연결하며 관리하는 법을 배웠다.
물론 더 복습을 해야겠지만 UI를 맡지 않았다면 몰랐거나 더 늦게 알았을 것 같다.
부족한 부분을 공부할 시간이 점점 줄긴 하지만 최대한 시간을 내어 공부해야겠다.
.
.
.
with 용이 : 눈나..